본문 바로가기
취미/기타를 쳐봅시다🎸

Nayuta - Kotaro Oshio 나도 한번 해보는 커버

by 정빈e 2021. 6. 16.
728x90

어느새 종강이 다가오고 있다.

개강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종강이라니. 평일도 주말도 진짜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다.

이번 학기는 저번 학기보다 더 많은 수업을 듣고 과대 역할과 동아리 장 역할을 맡게 되어서 더 열심히 했어야 했는데 더 여유가 생기고 더 논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익숙해지고 있는 것 같다. 

 

이번 학기부터는 연계전공 수업을 신청하면서 3D 모델링도 하고 처음 해보는 영상편집도 하게 되었다. 다 처음 해보는 것이라 재미있다.

이 영상의 기획은 '유튜브 영상 편집' 수업 때 어떤 주제를 가지고 채널을 운영할지 고민하다가 만들게 되는 이야기다.

이 영상에서는 특별한 효과를 그다지 많이 사용하지 않았지만 프리미어 프로를 내가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게 툴을 익히게 되어 좋았다. 

영상 촬영 전 스토리 보드를 그려보는 것도 재미있었는데 편집하면서 많이 변경된 것 같다.

  이 곡은 전 글에 찍어 올린 곡과 같은데 녹음을 다시 하고 싶었지만 귀찮고 게을러서 오디오는 그냥 사용하고 영상만 찍었다. 올리면서 바로 저작권 문제가 생겼는데 내가 연주하더라도 음정, 음율, 멜로디 라인 등이 크게 변화하지 않으면 저작권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채널에는 영향이 없지만 수익창출은 되지 않는다고 한다.

깐깐하게 따지는 나를 촬영을 해준 친구에게도 이런 영상을 남겨볼 수 있게 돼서 고맙게 생각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