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ForceMode: 힘을 주는 방식(가속, 무게 반영)
AddTorque(Vec): Vec 방향을 축으로 회전력이 생김
적용 코드
public class MyBall : MonoBehaviour
{
Rigidbody rigid;
void Start()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FixedUpdate()
{
//#1. 속력 바꾸기
rigid.velocity = Vector3.forward;
//#2. 힘을 가하기
if (Input.GetButtonDown("Jump")) {
rigid.AddForce(Vector3.up * 25, ForceMode.Impulse);
}
Vector3 vec = new Vector3(
Input.GetAxisRaw("Horizontal"),
0,
Input.GetAxisRaw("Vertical"));
rigid.AddForce(vec, ForceMode.Impulse);
//#3. 회전력
rigid.AddTorque(Vector3.up);
}
}
출처: 유튜브 골드메탈
728x90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충돌 이벤트 (0) | 2022.03.29 |
---|---|
[Unity] Mesh, Material, Collider, RigidBody (0) | 2022.03.27 |
[Unity] 오브젝트 이동 (3) | 2022.03.22 |
[Unity] 키 입력 anyKey, GetKey, GetMouseButton, GetButton (0) | 2022.03.21 |
[Unity] 유니티 입문 / 유니티 흐름, 라이프사이클 (0) | 2022.03.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