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ity

[Unity] 물리를 이용한 오브젝트 이동(속력, 힘, 회전)

by 정빈e 2022. 3. 28.
728x90

 

ForceMode: 힘을 주는 방식(가속, 무게 반영)

AddTorque(Vec): Vec 방향을 축으로 회전력이 생김

 

적용 코드

public class MyBall : MonoBehaviour
{
    Rigidbody rigid;

    void Start()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FixedUpdate()
    {
        //#1. 속력 바꾸기
        rigid.velocity = Vector3.forward; 

        //#2. 힘을 가하기
        if (Input.GetButtonDown("Jump")) { 
            rigid.AddForce(Vector3.up * 25, ForceMode.Impulse);
        }
        Vector3 vec = new Vector3(
            Input.GetAxisRaw("Horizontal"),
            0, 
            Input.GetAxisRaw("Vertical"));
        rigid.AddForce(vec, ForceMode.Impulse);


        //#3. 회전력
        rigid.AddTorque(Vector3.up);
    }
}

출처: 유튜브 골드메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