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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 필수 요소
- Mesh
- Material
- Collider
- RigidBody
RigidBody: 물리효과를 받기 위한 컴포넌트
Collider: 충돌 영역 정하기
Material: 재질
오브젝트의 표면 재질을 결정하는 컴포넌트
Metalic: 금속 재질 수치
Smoothness: 빛 반사 수치
Emission: 텍스쳐 발광(밝기) 조절
Physic Material: 탄성과 마찰을 다루는 물리적인 재질
Friction: 마찰력, 낮을수록 많이 미끄러짐
Friction Combine: 다음 마철력을 계산하는 방식
Bounciness: 탄성력, 높을수록 많이 튀어오름
Bounciness Combine: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
Collider: 충돌 영역 정하기
Collider 속성의 Radius를 0.5에서 1로 늘렸을 때
RigidBody: 물리효과, 중력의 영향
- Mass: 무게
수치가 높을수록 충돌이 무거워짐
무게 값이 클수록 움직이는데 더 많은 힘이 필요
- Use Gravity: 중력 사용
Is Kinematic: 외부 물리 효과를 무시
움직이는 함정을 만들 때 유용
RigidBody 관련 코드는 FixedUpdate에 작성!
출처: 유튜브 골드메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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