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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Unity] Mesh, Material, Collider, RigidBody

by 정빈e 2022.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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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 필수 요소

- Mesh

- Material

- Collider

- RigidBody

 

RigidBody: 물리효과를 받기 위한 컴포넌트

Collider: 충돌 영역 정하기

Material: 재질

오브젝트의 표면 재질을 결정하는 컴포넌트

Metalic: 금속 재질 수치

Smoothness: 빛 반사 수치

Emission: 텍스쳐 발광(밝기) 조절

 

Physic Material: 탄성과 마찰을 다루는 물리적인 재질

Friction: 마찰력, 낮을수록 많이 미끄러짐

Friction Combine: 다음 마철력을 계산하는 방식

Bounciness: 탄성력, 높을수록 많이 튀어오름

Bounciness Combine: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

 

Collider충돌 영역 정하기

Collider 속성의 Radius를 0.5에서 1로 늘렸을 때 

 

RigidBody: 물리효과, 중력의 영향

- Mass: 무게

수치가 높을수록 충돌이 무거워짐

무게 값이 클수록 움직이는데 더 많은 힘이 필요

 

- Use Gravity: 중력 사용

Is Kinematic: 외부 물리 효과를 무시

움직이는 함정을 만들 때 유용

 

 

 

RigidBody 관련 코드는 FixedUpdate에 작성!

 

 

 

출처: 유튜브 골드메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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