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공부하며 정리하고 있기 때문에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anyKey 키보드, 마우스 입력
anyKeyDown | 아무 입력을 최초로 받을 때 |
anyKey | 아무 키나 입력되고 있을 때 |
2. GetKey 키보드 입력
GetKey |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true 반환 |
GetKeyDown | 키를 누르는 순간 한 번 true 반환 |
GetKeyUp | 키를 떼는 순간 한 번 true 반환 |
3. GetMouseButton 마우스 입력
GetMouseButton | 마우스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true 반환 |
GetMouseButtonDown | 마우스 키를 누르는 순간 한 번 true 반환 |
GetMouseButtonUp | 마우스 키를 떼는 순간 한 번 true 반환 |
keyCode 몇 가지
Return | 엔터키 |
KeypadEnter | 키패드 엔터키 |
Escape | ESC |
LeftArrow | 방향키 ← |
RightArrow | 방향키 → |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Debug.Log("왼쪽으로 이동 중");
if (Input.GetMouseButtonDown(0))
Debug.Log("마우스 좌클릭 중");
4. GetButton
유니티의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Manager 의 Axes에 있는 입력 키를 사용.
원하는 키 설정 가능
점프의 경우 기본 키는 스페이스바로 되어있었다.
if(Input.GetButton("Jump") // ← Name 입력
{
Debug.Log("점프!");
}
if(Input.GetButtonDown("Jump")
{
Debug.Log("점프 준비..");
}
if(Input.GetButtonUp("Jump")
{
Debug.Log("슈퍼 점프!!");
}
728x90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충돌 이벤트 (0) | 2022.03.29 |
---|---|
[Unity] 물리를 이용한 오브젝트 이동(속력, 힘, 회전) (1) | 2022.03.28 |
[Unity] Mesh, Material, Collider, RigidBody (0) | 2022.03.27 |
[Unity] 오브젝트 이동 (3) | 2022.03.22 |
[Unity] 유니티 입문 / 유니티 흐름, 라이프사이클 (0) | 2022.03.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