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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Unity] 키 입력 anyKey, GetKey, GetMouseButton, GetButton

by 정빈e 2022.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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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부하며 정리하고 있기 때문에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anyKey 키보드, 마우스 입력

anyKeyDown 아무 입력을 최초로 받을 때
anyKey 아무 키나 입력되고 있을 때

2. GetKey 키보드 입력

GetKey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true 반환
GetKeyDown 키를 누르는 순간 한 번 true 반환
GetKeyUp 키를 떼는 순간 한 번 true 반환

3. GetMouseButton 마우스 입력 

GetMouseButton 마우스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true 반환
GetMouseButtonDown 마우스 키를 누르는 순간 한 번 true 반환
GetMouseButtonUp 마우스 키를 떼는 순간 한 번 true 반환

 

keyCode 몇 가지

Return 엔터키
KeypadEnter 키패드 엔터키
Escape ESC
LeftArrow 방향키 ←
RightArrow 방향키 →
if (Input.GetKey(KeyCode.LeftArrow))
        Debug.Log("왼쪽으로 이동 중");
        
if (Input.GetMouseButtonDown(0))
        Debug.Log("마우스 좌클릭 중");

4. GetButton

유니티의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Manager 의 Axes에 있는 입력 키를 사용.

원하는 키 설정 가능

점프의 경우 기본 키는 스페이스바로 되어있었다.

 if(Input.GetButton("Jump") // ← Name 입력
    {
        Debug.Log("점프!");
    }
 
    if(Input.GetButtonDown("Jump")
    {
        Debug.Log("점프 준비..");
    }
 
    if(Input.GetButtonUp("Jump")
    {
        Debug.Log("슈퍼 점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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